회사소개

대표 인사말

인사말

세상에서 내가 가장 잘 만들 수 있는
나만의 제품을 만들어야겠다!

큰 꿈을 안고 시작한 두 번의 창업, 그러나 그 끝은 그다지 유쾌하지 않았습니다. 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겪고 난 후 새로운 다짐을 했습니다. 이 세상에서 나만이 할 수 있는 일을 해 보자고 말입니다.

네트워크를 전공하고 다수의 SW 개발 경험이 있던 본인은 저전력 서버 개발에 도전했습니다. 에너지, 환경 이슈가 점차 중요시되는 만큼, 저전력 친환경 서버 분야의 사업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고 싶다는 열망이 엑세스랩을 이곳까지 이끌어 주었습니다.

안드로이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빌드 덕분에 접하게 된 우분투(Ubuntu)란 리눅스(Linux)가 클라우드 인프라 오픈 소스 프로젝트인 오픈스택(OpenStack) 의 운영 체제로도 사용된다는 점을 사업에 활용하고자 했습니다. ‘임베디드 시스템부터 서버까지 저전력 ARM 칩 기반의 컴퓨터를 우분투로 만들면 어떨까?’라는 생각이 바로 한국 최초 ARM 서버 기업 엑세스랩의 시초가 되었습니다.

엑세스랩(주) 대표이사 유 명 환


인사말 와이드 이미지

엑세스랩만의 경쟁력


엑세스랩은 한국 최초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직접 설계 및 제작하여 ARM 서버를 완성하는 기업으로, 마더보드, 원격 관리 소프트웨어, 서버 섀시 등을 모두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.

병무청 병역특례업체로 지정되었으며, 자체 기술로 이뤄낸 특허 제 10-1949709호:
'모듈형 BMC 시스템', 특허 제 10-1887632호: 'BMC기반 서버 랙 시스템'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

나이스D&B에서 시행한 기업기술평가에서 우수기술기업(Tier-3)으로 선정되었습니다.


수많은 성과와 투자로 증명하는 실력


블루포인트파트너스, 선보엔젤파트너스에서 투자를 유치했으며,
퀀텀벤처스코리아에서 시리즈-A 투자를 유치했습니다.

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(KISTI)의 슈퍼컴퓨터 원격관리 솔루션(KiERA)를 연구 개발하였습니다.
SK브로드밴드, 한국남동발전에 Daas(VDI) 씬 클라이언트 제품을 개발 및 납품하였습니다.
삼아알미늄에 ARM 서버 기반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.

엑세스랩(주) 대표이사 유 명 환